본문 바로가기

DevOps/Slack & API Gateway

Slack Slash Command를 통해 AWS 서버 스케줄링하기 - 1. Intro

Slash Command의 구성도는 위와 같습니다.

 

슬랙에서 유저가 슬래쉬 커맨드를 입력하면, 세팅된 URL을 통해 입력한 텍스트와 Response URL 등이 전달되고

Response를 3000ms 안에 준 후에, Response URL로 제대로 된 응답을 계속해서 줄 수 있습니다.

 

따라서 Auth에서 처음 Slack Slash Command를 통해 받은 토큰 값을 체크하고 인증되었다는 Response를 준 후,

실제 커맨드에 대한 결과는 Response URL로 다른 람다함수를 실행하여 그 결과값을 전달해주는 형태로 구성하였습니다.

 

만약 좀 더 사용자에게 편하게 구성하고자 한다면, 이전 슬랙 승인체계 구축할때 사용하였던 Interactive component로

응답을 주어 EC2 리스트 중 선택하여 골라 스탑한다던지 등의 구성을 할 수 있을 것 입니다.

 


 

슬랙의 세팅은 매우 간단합니다.

먼저 슬랙 앱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그 다음 알맞게 입력해주시면 채널이 생성됩니다.

이제 Slack APP을 만들어주도록 하겠습니다.

 

https://api.slack.com/apps 에 접속해주세요

그리고 Create New App을 해주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에서 슬래쉬 커맨드에서 새롭게 만들어주면 되는데,

 

 

이전 포스트에서 Interactive Component와 마찬가지로 어떠한 URL로 데이터를 던질지 세팅하게 됩니다.

 

 

따라서 API Gateway & Lambda만 세팅한 후, 해당 API URL을 넣어준다면 간단하게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.

 

다음 포스터에서 API Gateway & Lambda 세팅을 해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.